FAQ 자주 묻는 질문

1. 로그인이 안돼요

로그인이 불가하실 때,

해당 계정이 회원가입 시

입력한 아이디가 맞는지 재확인해보세요.


또한, 네이버, 카카오톡 회원이시라면

계정 정지 혹은 탈퇴 여부 등을 확인해 주세요.

2. 회원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회원가입이 되지 않으신가요?

회원가입은 총 3가지 이며 회원가입 구분에 맞는 사항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인클에 직접 가입하는 방법 (한가지)
인클의 회원가입은 크게 약관동의 를 거쳐서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총 두단계로 이루어집니다.
이 두단계를 모두 거쳐야 정상 가입이 완료되며 아래 절차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1) 약관동의페이지
(필수)사항은 서비스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취급방침 이 가지는 필히 동의를 해주셔야 하며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간편회원가입 - 첫번째 페이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아이디의 경우는 5자리이상 영문과 숫자로 입력을 해주신후  "중복"확인 버튼을 눌러 중복확인을 해야합니다.
이때 사용가능한 아이디의 경우 "사용가능한 아이디 입니다" 라는 창이 출력이 되며 이창이 떠야 정상 아이디 사용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의 경우 비밀번화와 비밀번호 확인이 반드시 같아야 하며, 8자리 이상 영문과 숫자가 반드시 들어가야지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아이디중복확인과 비밀번호가 다를시에 다음으로 이동되지 않고 회원가입도 완료되지 않습니다.
위두가지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간편회원가입 -두번째 페이지(*)필수사항의 경우 모두 입력을 해주셔야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필수사항은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입니다.
전화번호의 경우 휴대폰번호이며 ,  휴대폰번호란에  본인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후  인증번호 를  누릅니다.
이때 등록하신 휴대폰으로 인증문자(숫자)가 발송됩니다.
이 숫자를 확인하시어 인증번호 란에 입력후 "완료"를 누르시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이때 완료가 되지 않은 사항은
(*)필수사항을 누락했거나, 휴대폰 인증을 하지 않은경우는 회원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2. SNS 으로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두가지)
SNS 는 카카오톡과 네이버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회원가입이 되지 않은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가입하신 네이버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올바르지 않은경우
2) 가입하신 카카오톡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올바르지 않은경우
는 각 가입하신 네이버와 카카오톡에 문의를 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클고객센터 02-2632-5883~4번으로 안내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외국에서 회원가입이 가능한가요?

아래의 두 조건 모두에 해당되면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 외국인 등록증을 보유한 외국인

- 휴대폰 본인 인증이 가능한 외국인



다만 인터넷 환경이 열악하거나 불안정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국가/지역에 따라 이용이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4. 계정과 비밀번호는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홈페이지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휴대폰 인증을 해주시면 계정과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카카오, 네이버 계정의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

카카오톡 접속 > 더보기 > 카카오계정 > 계정 비밀번호 변경을 통해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신 후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5.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인클의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변경은  인클에 로그인 후  좌측상단 "내정보"를 누른후 나오는 팝업에서 "내 정보 관리" 메뉴를 한번더 누르시기 바랍니다.

클릭후 나오는 화면에서


비밀번호의 경우는 "비밀번호변경"을 누르신후 새비밀번호와 비밀번호 확인에 변경할 비밀번호를 입력후 하단의 저장하기를 누르시면 변경이 완료됩니다.

휴대폰번호의 경우는 휴대폰 번호 옆에 "다른번호인증" 버튼을 누르시면 
휴대폰번호입력창과   인증번호버튼,   인증확인버튼 그리고 하단에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입력폼이 나옵니다.

순서는 휴대폰번호를 입력후  "인증번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입력하신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발송됩니다.
이후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입력폼에 인증번호를 입력후 인증확인을 누르시면 휴대폰 변경이 등록됩니다.
최종 휴대폰 수정을 하시려면 하단의 "저장하기"버튼을 눌러 변경을 완료해야 합니다.

이메일주소의 경우는 변경하시고자 하는 이메일주소를 입력후 하단의 저장하기를 누르시면 변경이 완료됩니다.

모든 사항을 적용하려면 반드시 하단의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6. 단체/제휴 회원가입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단체/제휴 회원가입의 경우는 인클고객센터로 별도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인클 고객센터 02-2632-5883~4

7. 회원가입은 어디서 하나요?

인클의 회원가입은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누르시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그 로그인 페이지 좌측 하단에 회원가입 배너가 있습니다.

그배너를 누르시면 해당하는 회원가입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회원가입의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인클에 직접 가입하는 방법 (한가지)
인클의 회원가입은 크게 약관동의 를 거쳐서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총 두단계로 이루어집니다.
이 두단계를 모두 거쳐야 정상 가입이 완료됩니다.

1) 약관동의페이지
(필수)사항은 서비스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취급방침 이 가지는 필히 동의를 해주셔야 하며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간편회원가입 - 첫번째 페이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아이디의 경우는 5자리이상 영문과 숫자로 입력을 해주신후  "중복"확인 버튼을 눌러 중복확인을 해야합니다.
이때 사용가능한 아이디의 경우 "사용가능한 아이디 입니다" 라는 창이 출력이 되며 이창이 떠야 정상 아이디 사용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의 경우 비밀번화와 비밀번호 확인이 반드시 같아야 하며, 8자리 이상 영문과 숫자가 반드시 들어가야지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아이디중복확인과 비밀번호가 다를시에 다음으로 이동되지 않고 회원가입도 완료되지 않습니다.
위두가지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간편회원가입 -두번째 페이지(*)필수사항의 경우 모두 입력을 해주셔야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필수사항은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입니다.
전화번호의 경우 휴대폰번호이며 ,  휴대폰번호란에  본인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후  인증번호 를  누릅니다.
이때 등록하신 휴대폰으로 인증문자(숫자)가 발송됩니다.
이 숫자를 확인하시어 인증번호 란에 입력후 "완료"를 누르시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이때 완료가 되지 않은 사항은
(*)필수사항을 누락했거나, 휴대폰 인증을 하지 않은 경우는 회원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2. SNS 으로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두가지)
SNS 는 카카오톡과 네이버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과 네이버 가입버튼을 누르면 별도의 입력양식없이 손쉽게 인클의 회원에 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8. 회원탈퇴하고 싶어요

회원 탈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인클 로그인

(2) 우측 상단 프로필 클릭

(3) "내 정보 관리" 버튼 클릭

(4) 우측 하단의 "회원 탈퇴하기" 클릭

(5) 회원 탈퇴를 위한 동의 후 탈퇴 완료



*회원 탈퇴가 불가한 상황

a. 강사 신청 중 또는 이미 강사인 경우

b. 해당 계정으로 회원 탈퇴한 이력이 있는 경우


위와 같은 경우에는 직접 회원 탈퇴가 불가능하며,


사이트 하단 "고객센터"의 "이메일 문의"를 통해 회원 탈퇴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9.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비밀번호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인클 로그인

(2) 우측 상단 프로필 > 내 정보 관리

(3) 내 정보 수정 > "비밀번호 변경" 클릭

(4) 현재 비밀번호 및 새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변경이 완료됩니다!

10. 회원 탈퇴 시, 수강 중인 강의는 어떻게 되나요?

회원 탈퇴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한 정보는 소비자 불만 및 분쟁 해결 목적으로 탈퇴일로부터 30일 간 보관 후에 삭제합니다.


탈퇴 후 30일까지는 계정 복구가 가능합니다.



계정 복구 후 남은 구독 기간 동안 강의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단, 그 이후에는 수강 중인 강의 및 계정에 남아있는 정보와 포인트 등은 모두 삭제되며 재 가입 시에도 복구되지 않으므로 유의하시어 진행 부탁드립니다.



탈퇴 후 계정 복구를 원하신다면 30일 안에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help@incle.co.kr

평일 10시~18시 운영 (점심시간 11시30분~12시30분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11. 탈퇴 후 개인정보는 언제 삭제되나요?

회원 탈퇴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한 정보는 소비자 불만 및 분쟁 해결 목적으로 탈퇴일로부터 30일 간 보관 후에 삭제합니다.


30일이 지나면 수강 중인 강의 및 계정에 남아있는 정보와 쿠폰 등은 모두 삭제되며 재 가입 시에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단 통신비밀보호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정해진 기간 동안 보유 후 파기합니다.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웹사이트 방문 기록: 3개월

12. 회원가입에 나이 제한이 있나요?

회원가입이 가능한 나이는 만 14세 이상입니다.

13. 가입할 수 있는 멤버십은 어떤 게 있나요?



인클은 오직 4050세대만을 위한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무제한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현재 가입 가능한 멤버십은 인클 무제한 멤버십인 인클패밀리 요금제 입니다.



인클 무제한 : 월 9,500원으로 900개의 온라인 강의를 아무 제약 없이 모두 무제한! 영상도 매주 업데이트 됩니다.



-멤버십 비용은 1개월 9,500원 (가입일 기준 ~ 한 달)이며, 매달 자동 결제됩니다.


-멤버십 가격은 부가세와 결제 수수료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멤버십 구독 기간이 끝나는 날로부터 최소 24시간 전에 자동 갱신을 해지해야 다음 달 멤버십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언제든 자동 갱신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가입 페이지: https://incle.co.kr/html/rending.php?type=a

자세한 안내를 원하신다면 아래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고객센터문의방법


1. 인클 로그인후 좌측상단의 "내정보"를 누른후 나오는 화면에서 고객센터로 이동하여 문의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오.

2. ☎ 인클 고객센터: 02-2632-5883~4 10:00 AM ~ 18:00 PM(점심시간 11:30 ~ 12:30 PM 제외, 주말 및 공휴일 휴무) 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3. help@incle.co.kr 로 문의글을 남겨주십시오.

14. 환불 규정을 알고 싶습니다

결제 후 7일 이내에 환불신청을 하셔야 하며, 7일 동안 활동이 없었을 경우 환불이 가능합니다.

강의영상을 하나라도 보지 않아야 하며 강의 영상을 본 기록이 확인되면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15. 환불 절차가 궁금합니다

환불절차는 환불을 요청하시게 되면

1. 환불요청 등록 -> 환불 대상자 확인-> 환불대상자확인 후 환불 처리입니다.

단, 환불대상자가 아닌경우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16. 가상계좌, 계좌이체의경우는 현금 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네 , 현금 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발행방법은 인클에 로그인후 우측 상단 "내정보" 를 누르신후 나오는 화면에서 "결제관리" 를 눌러 이동합니다.

해당 "결제관리" 내역에서 가상계좌, 계좌이체의 결제내역을 확인하신후 우측의 현금영수증 발급 버튼을 통해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17. 환불은 어디서 하나요?

환불의 경우는  총 2가지 입니다.

1. 마이페이지를 통해서 환불요청하는 방법

-> 인클에 로그인후 좌측상단 "내정보"를 클릭후 나오는 화면에서 "결제관리"로 이동합니다.
이 결제관리에서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 인클에 로그인후 좌측상단 "내정보"를 클릭후 나오는 화면에서 "고객센터"로 이동합니다.
고객센터 문의를 통한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2. 고객센터에 유선으로 환불 요청하는 방법

인클 고객선터에 직접 전화하셔서 환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인클 고객센터: 02-2632-5883~4 10:00 AM ~ 18:00 PM(점심시간 11:30 ~ 12:30 PM 제외, 주말 및 공휴일 휴무)

18. 연말정산 교육비 공제가 가능한가요?

교육비 소득공제 조건에 부합하지 않아 교육비 소득공제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 교육비 소득공제 조건



1) 평생교육법에 따른 초, 중, 고등학교와

평생교육법에 따른 원격 대학 형태의 평생교육 시설


2)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제3조 제1항에 따라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학점인정 학습과정으로 평가 인정한 교육과정

19. 세금계산서 발급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세금계산서의 경우는 고객센터에 별도 문의를 주셔야 합니다.


고객센터문의방법



1. 인클 로그인후 좌측상단의 "내정보"를 누른후 나오는 화면에서 고객센터로 이동하여 문의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오.


2. ☎ 인클 고객센터: 02-2632-5883~4 10:00 AM ~ 18:00 PM(점심시간 11:30 ~ 12:30 PM 제외, 주말 및 공휴일 휴무)

20. 해외에서 결제가 가능한가요?

결제 화면에서 해외신용카드결제를 선택하여 VISA, Master Card, JCB, American Express 카드 등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특히 해외카드 결제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모든 브라우저에서 가능합니다.



(단, 해외에서 발급받은 카드로만 해외신용카드결제를 사용하실 수 있으며, 국내에서 발행한 카드로는 해외신용카드결제를 할 수 없습니다.)

21. 카드 결제 후 영수증 발급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카드/실시간계좌이체/가상계좌 결제에 따라 결제시스템에서 제공해드리는 영수증을 발급해드릴 수 있습니다.


인클 고객지원센터(help@incle.co.kr) 메일로 아이디 / 결제상품 / 결제금액 / 결제일자를 기재하여 요청해주시면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22. 법인 카드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결제 페이지에서 법인카드 항목을 선택 후 법인카드정보 (카드번호, 만료일) 를 입력하고 진행해주세요

23. 결제 이후에 결제 수단 변경이 가능한가요?

결제 이후에 결제수단의 자동 변경은 불가합니다.
결제를 취소(해지)하신후 다시 재결제 하시어 결제수단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24. 결제 내역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결제내역의 경우는

인클에 로그인후 좌측 상단 "내정보"를 누르면 나오는 화면에서 "결제관리"를 누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25. 법인 명의로 무통장 입금 시 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하신 경우에는 계산서 발행이 어렵습니다.

계산서 발행을 위해서는 회사가 지정한 통장으로 직접 입금해 주신 후, 
아래와 같은 정보를 제공해 주셔야 합니다.



1. 회원가입 시 입력한 아이디

2. 연락 받을 전화 번호 (휴대폰 번호)

3 .구매를 원하시는 기간, 정확한 입금액

4. 사업자등록증 사본

5. 계산서를 수신받으실 이메일

(담당자 통화 후 입금 확인이 완료되면 적용해드립니다.)

26. 신용카드 결제가 안돼요

우선 신용카드 정보를 정확히 입력했는지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신용카드 정보를 정확히 입력했는데도 결제가 되지 않은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문의방법



1. 인클 로그인후 좌측상단의 "내정보"를 누른후 나오는 화면에서 고객센터로 이동하여 문의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오.

2. ☎ 인클 고객센터: 02-2632-5883~4 10:00 AM ~ 18:00 PM(점심시간 11:30 ~ 12:30 PM 제외, 주말 및 공휴일 휴무) 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3. help@incle.co.kr 로 문의글을 남겨주십시오.

27. 구독 자동갱신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구독 자동갱신 취소를 신청하면 다음 결제일부터 더 이상 자동결제 되지 않으며, 잔여 구독기간까지는 수강이 가능합니다.


구독 자동갱신 취소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 PC에서 신청한 경우

(1) 인클 로그인

(2) 우측 상단 내 정보 클릭

(3) “결제 관리” 선택

(4) “구독 관리” 선택

(5) “구독 자동갱신 취소” 선택

(6) “승인” 선택



2. 안드로이드폰에서 신청한 경우

(1) 인클 앱 실행 및 로그인

(2) 좌측 상단 줄 세개 > “설정” (톱니바퀴 아이콘) 선택

(3) “결제 관리” 선택

(4)

(5) 본인 Google Play 계정 로그인

(6) “구독관리” 에서 "구독 취소" 선택

(7) 해지 이유 선택 후 "구독 취소"

28. 휴대폰 소액결제가 안돼요

법인명의의 휴대폰,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 명의의 휴대폰, 통화요금 미납/신용불량 고객, 정지/해지 또는 분실 신고된 전화 등의 경우에 휴대폰 소액결제 사용이 불가합니다.



통신과금서비스 이용 미동의 고객의 경우에도 소액결제가 불가하오니, 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에 전화하셔서 통신과금서비스 이용 동의 후 결제 이용 부탁 드립니다.



(또한, 고객님께서 설정하신 휴대폰 소액결제한도를 넘어서는 경우에도 휴대폰 소액결제가 처리되지 않습니다.)

29.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현금영수증은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결제를 진행 하실 때,

해당 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소득공제용(개인), 지출증빙용(사업자)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30. 내일배움 재직자 및 실직자 카드 등 국비지원으로 신청 가능한가요?

해당 국비지원 사업의 대상 기업이 아닙니다.

31. 환불 받는데는 얼마나 걸리나요?

환불 규정에 따른 환불 가능 여부와 환불 신청 정보에 이상이 없을 시 환불 소요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드결제: 취소 신청 후 5일 이내 취소처리 됩니다. 취소 승인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각 카드사의 규정을 따릅니다.


가상계좌: 환불 접수 후 5일 이내에 접수된 계좌로 입금됩니다. 접수계좌 오류, PG사 오류 등으로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그 외 결제수단: 환불 접수 후 5 일 이내

32. 멤버십에 가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클 멤버십 가입 페이지0 (https://incle.co.kr/html/rending.php?type=a) 를 누르시면 멤버십 가입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33. 멤버십 가입자인데 이용중인 멤버십이 없다고 나와요.

멤버십 확인방법


인클 실행 → 왼쪽 상단 내정보 클릭 → 내 정보 관리 클릭 → 가입된 멤버십 및 가입일 확인 멤버십 확인이 되지 않으시다면, 로그아웃 이 후 가입된 아이디로 로그인 부탁드립니다.



▶결제문제로 구독종료



잔액부족, 결제정보 변경, 한도 초과 등 자동결제가 실패되어 정상적으로 멤버십이 갱신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결제수단 변경 혹은 멤버십 재가입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문의방법



1. 인클 로그인후 좌측상단의 "내정보"를 누른후 나오는 화면에서 고객센터로 이동하여 문의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오.

2. ☎ 인클 고객센터: 02-2632-5883~4 10:00 AM ~ 18:00 PM(점심시간 11:30 ~ 12:30 PM 제외, 주말 및 공휴일 휴무) 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3. help@incle.co.kr 로 문의글을 남겨주십시오.


34. 동영상이 나오지 않습니다

1. 로그인 상태 확인


-자동로그인 설정을 했으나 일정 시간이 지나 해제된 경우

-여러 기기(PC,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로그인을 시도한 경우

-아이디를 여러 개 생성한 후, 다른 아이디와 혼동하여 로그인한 경우


주로 위와 같은 상황에서 로그인/재생 오류가 발견되곤 합니다.


가입하신 아이디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기존에 로그인 되어있던 계정을 로그아웃 한 후 다시 로그인 부탁드립니다.



2. PC웹/모바일웹 사용 환경 확인

PC웹(컴퓨터에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접속) 혹은 모바일웹(스마트폰에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접속)을 사용하실 경우,


기본 브라우저를 "Chrome(크롬)" 또는 "MS Edge(엣지)"로 사용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인클은 크롬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Chrome 다운로드]


[Edge 다운로드]






3. 결제 확인

9,500원 결제를 해야됩니다.


위 세 가지를 시도해보았음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고객센터문의방법


1. 인클 로그인후 좌측상단의 "내정보"를 누른후 나오는 화면에서 고객센터로 이동하여 문의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오.

2. ☎ 인클 고객센터: 02-2632-5883~4 10:00 AM ~ 18:00 PM(점심시간 11:30 ~ 12:30 PM 제외, 주말 및 공휴일 휴무) 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3. help@incle.co.kr 로 문의글을 남겨주십시오.

35. 스마트폰에서도 인클을 이용할 수 있나요?

인클은 PC는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의 인터넷을 열고 주소줄에 https://incle.co.kr 을 치시거나,


네이버에서 인클을 검색해주세요.

36. 온라인 강의 이용 시 동시 접속이 되나요?

인클은 1인 1계정 이용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동시 접속은 불가 합니다.

37. 동영상은 다운로드가 가능한가요?

인클의 정책상 동영상 다운로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자주보는 영상의 경우는 "구독"을 해주시면 "구독" 메뉴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38. 동영상 재생 속도는 어떻게 조절하나요?

동영상 재생 속도는 하단과 같은 방법으로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1. PC

동영상 재생 화면에서 플레이어 우측 하단의 1x를 클릭하여 5단계(0.5x 1x 1.5x 2x)로 변경 가능합니다.



2. 인클 모바일

앱의 동영상 재생화면에서 PC와 동일하게 변경 가능합니다.

39. 동영상 화질은 어떻게 올리죠?

인클은 현재 1080p 화질의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이용자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다양한 비트레이트 및 화질로 송출 예정에 있습니다.

40. 동영상에 첨부된 파일은 어떻게 다운로드 하나요?

동영상에 첨부된 파일은 동영상 플레이어 하단에 "강의자료" 탭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41. 첨부파일 다운로드가 안되요

인클은 Internet Explorer 8 이상 또는 Chrome, FireFox 등의 최신버전 브라우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Explorer 8 이상에서도 문제가 발생할 경우 '호환성 보기'기능을 꺼주세요. (도구 - 호환성보기 선택 해제)



그래도 안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고객센터문의방법


1. 인클 로그인후 좌측상단의 "내정보"를 누른후 나오는 화면에서 고객센터로 이동하여 문의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오.

2. ☎ 인클 고객센터: 02-2632-5883~4 10:00 AM ~ 18:00 PM(점심시간 11:30 ~ 12:30 PM 제외, 주말 및 공휴일 휴무) 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3. help@incle.co.kr 로 문의글을 남겨주십시오.



42. '구독하기'는 무엇인가요?

'구독하기'란 수강을 희망하는 강의를 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독해놓은 강의는 우측 상단 본인 내정보 클릭
> "내정보 관리" 클릭 > 중간에 '구독'에서 한 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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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결제 전 청강이 가능한가요?

아쉽게도 청강은 불가능합니다. 


44. 온라인 강의 이용 기기 수 제한이 있나요?

온라인 강의의 이용 기기 수 제한은 없습니다.

45. 정말 월 9,500원으로 무제한 시청이 가능한가요?

네!  4050대라면 월 9,500원으로 모든 강좌를 무제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4050대가 아니라면 월 10만원으로 무제한 시청 가능합니다.

46. 동영상 제공시 수익배분 방식에 대해 알려주세요

인클의 기본 수익배분방식은
인클, 강사님은 매출금액의 5:5 배분 방식이며,
플레이시간에 따라 다시 균등 분배되는 방식입니다.

(강의스트림 시간에 따라 개별 강사님마다 수익 금액이 달라집니다.)

47. 사업자가 아닌 일반 개인도 동영상을 올리고 판매할 수 있나요?

네! 인클에서는 개인 강사님도 인클에서 강사가 될 수 있습니다.


단, 수익배분 시 소득세(주민세 포함) 3.3%를 원천징수한 후 정산해드립니다.

48. 누구나 동영상 강의를 올릴 수 있나요?

네! 인클은 누구나 자신의 동영상 강의를 올리고 수익을 낼 수 있는 동영상 강의 플랫폼입니다.



강의 촬영, 편집부터 판매까지, 무료로 해결할 수 있는 인클을 통해 나만의 강의를 판매해보세요!





이용 안내 및 신청 : 확인하기>

49. 통신판매업자 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강사로 등록하여 유료 콘텐츠 판매를 원하는
개인/법인 사업자는 통신판매업 신고가 필수입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는 민원24(http://www.minwon.go.kr)에서 온라인으로도 가능합니다.

50. 수익 지급은 언제 되나요?

수익은 매월 10일날(10일이 공휴일이면 다음날에 지급됩니다) 수익 신청 시에 지급하고 있습니다!

(50,000원 이하일 경우 지급이 다음 달로 이월됩니다.)



수익에 대해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help@incle.co.kr로 문의주세요!

51. 내가 올린 동영상의 저작권은 어떻게 되나요?

인클에 올린 동영상 및 파일 등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모두 해당 콘텐츠를 올린 회원(강사)에게 귀속되며, 인클은 이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을 일체 보유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회원이 인클에 게시한 콘텐츠 관련 문제 및 분쟁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콘텐츠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2. 동영상 강의를 올리고 판매하는 데 따로 비용이 드나요?

인클 내에서 진행되는 동영상 강의 업로드 및 사이트 구축/유지 서비스는 별도의 비용없이 모두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53. 동영상에 학습자료를 첨부할 수 있나요?

동영상에 필요한 학습 자료를 파일로 첨부할 수 있습니다!



-pdf, jpg, png, zip 형식만 업로드 가능


-개당 50MB 이하, 최대 30개까지 첨부 가능

54. 강사가 구독한 회원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나요?

개별 구독한 회원에 대한 알람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55. 어떤 강좌를 판매할 수 있나요?

4050세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는
무엇이든 등록할 수 있습니다.

56. 여러개의 강좌를 올려서 판매해도 되나요?

네 원하는대로 여러개의 강좌를 만들어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57. 강좌 판매를 중지하고 싶은데 어떻게 가능할까요?

강좌 판매를 중지하고 싶으시면 인클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현재 수강생들은 예정된 기간까지 강좌를 볼 수 있으며
강의 판매가 개시되고 2년까지는 계약기간에 의해 판매가 되어야합니다.



또한 저희가 촬영, 편집하고 계약으로 만든 강좌의 경우에는 계약의 기간 동안은 강좌 판매가 이루어 집니다.


고객센터문의방법


1. 인클 로그인후 좌측상단의 "내정보"를 누른후 나오는 화면에서 고객센터로 이동하여 문의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오.

2. ☎ 인클 고객센터: 02-2632-5883~4 10:00 AM ~ 18:00 PM(점심시간 11:30 ~ 12:30 PM 제외, 주말 및 공휴일 휴무) 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3. help@incle.co.kr 로 문의글을 남겨주십시오.


58. 프로모션 코드 발급하기

강사 개인별 홍보 링크가 주어지며, 지급된 링크를 통해서 결제가 이뤄지면 
결제 회원 1명당 강사에게 9,500원이 지급됩니다

59. 한 강좌에 몇 개의 동영상을 올려야 하나요?

한 강좌에 올릴 수 있는 동영상 개수와 시간 제한은 없습니다!


그러나, 좋은 강의 구성과 시청자 편의성을 위해 강좌 당 약 5~15개 정도로 올리시면 좋습니다.



영상별 길이는 5~15분이 좋습니다.



동영상이 많을 경우 강좌를 나누어 구성해 보세요!

60. 내 강의가 더 잘 노출되게 하기 위해서는?

강사님의 강의가 잘 노출되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좋은 콘텐츠"가 중요합니다!


콘텐츠의 내용이 좋을수록 별점과 리뷰가 쌓이게 되고 더욱 많은 유저들이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아래의 방법들을 추천드립니다.




1. 키워드를 활용하자!

→ 콘텐츠 관리 페이지에서 콘텐츠를 잘 설명하는 하나 이상의 키워드를 입력해 주세요. 적합하고 다양한 키워드는 검색결과의 정확도에 영향을 줍니다.



2. 나만의 마케팅 채널을 활용하자!

→ 직접 운영하고 있는 SNS 채널을 통해 유저를 강의로 유입시켜 보세요.



3. 강의 소개 영상을 활용하자!

→ 강의 첫번째에 들어가는 소개 영상을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 수 있도록 만들어보세요.

(우리 서버에 올리면 공짜라고 했나요?)

61. 인클 멘토 상담이 뭔가요?

인클 멘토 상담은 지식공유자와 학습자가 더 쉽게 지식을 나누고, 성장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멘토와 멘티를 연결해 약속을 잡아주는 기능이며,

상담부터, 피드백까지 멘토가 필요한 경우 인클 멘토링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멘토서비스는 영상의 상세페이지에 "멘토상담" 버튼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62. 단체/제휴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네 단체/제휴관련해서는 인클의 풋터메뉴에 있는 "단체/기업 교육제안" 메뉴를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체/기업 교육제안하러가기>

63.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인클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고객센터 02-2632-5883~4 / help@incle.co.kr

평일 10시~18시 운영 (점심시간 11시30분~12시30분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64. 강사를 신고할 수 있나요?

이용자들은 직접 강사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를 할 수 있는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거래 중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 음란, 비방을 섞은 게시물을 등록한 경우

• 악의적인 메시지를 전송하는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 게시물에 대하여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경우

• 과도한 거래금액을 요구하는 경우



위와 같은 사례 외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여지가 있다면 주저 없이 영상 재생 페이지 아래에 있는 신고 버튼을 눌러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빨리 확인하여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65. 인클에 제안하고 싶은 기능이 있습니다

인클은 회원분들의 의견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 - 1:1문의로 의견 주시면 논의를 통해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66. 콘텐츠나 서비스 제휴문의를 하고 싶습니다

성함/소속/연락처와 함께 아래로 연락주세요.


coo@incle.co.kr



서비스 제휴 및 기타 이용문의


(고객센터 운영시간 :평일 10시 ~ 18시 , 점심시간 11시30분 ~ 12시30분, 주말·공휴일 휴무)


콘텐츠 제휴문의: 02-2632-5883~4

67. 이런 콘텐츠도 만들어주세요~

인클 서비스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원하시는 동영상 강의가 있다면 언제든 고객센터 - 1:1문의로 남겨주세요. 기획팀에 전달하여 적극 검토하겠습니다